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임플란트, 차이를 알고 신중한 선택이 이뤄져야

기사승인 2020.12.03  09:00:51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가 빠진 A 씨(68세/용인)는 임플란트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했다. 적지 않은 금액 때문에 시술을 선택하는데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를 내버려 두기에는 잇몸이 눌리고 씹는 게 다소 불편했고, 주변 치아가 예전과 달리 틀어진 것을 느꼈다. 하지만, 제각각의 다른 임플란트 비용과 지대주, 크라운, 골이식을 알아보고 선택하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했다.

임플란트를 고려하는 이들이라면 비용 때문에 적지 않은 부담감을 호소하게 된다. 그리고 처음 알고 갔을 때의 금액과 검사를 받고 난 뒤 상이한 금액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왜 이런 차이가 발생했는지, 합리적이고 현재 상황에 적절한 금액인지 일반인의 입장에서 쉽게 알기가 어렵다.

임플란트는 단순히 하나의 구조물로 이뤄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그리고 시술 방법도 상이하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치료 별로 다른 금액, 취급하는 재료를 꼼꼼히 살펴본 뒤 신중한 선택이 이뤄져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이 저렴함만을 우선시 하거나 빠른 시술만을 고려하거나 위치상의 이점만을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상주하는 의료진의 전공, 전문의 여부, 고난도 시술 노하우, 사용하는 정품 재료 여부 등을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플란트는 상대적으로 국산 제품이 저렴하다. 이전까지는 품질면에서 해외 제품을 선호했으나 최근에는 국산 픽스처의 점유율이 매우 높다. 각 제조사마다 금액이 다르고, 취급하는 등급에 따라 다른 만큼 검증된 곳에서 제작한 픽스처인지 꼭 따져볼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식립하는 픽스처 개수에 따라 시술 기간, 난도, 비용이 달라지므로 식립 관련 계획을 꼭 들어야 한다.

사용하는 골이식 재료, 골이식재의 양, 식립 방법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진다. 이 방법은 특정 방법이 좋은 것이 아니라 개인의 구강 구조, 얼굴, 턱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그렇기에 다양한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현재 상황에 대해 친절한 설명을 해주는 곳인지, 주의 사항, 부작용, 사용하는 재료, 시술 방법에 대해 꼼꼼히 안내해주는 곳인지 따져본 뒤 치과와 시술 선택이 이뤄져야 한다.

[도움말 ; 이종화 행복플란트치과의원 대표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