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4월 11일은 '도시농업의 날'... 텃밭 가꿔볼까?

기사승인 2024.04.10  23:55:43

공유
default_news_ad2

- 전국 주요 도시에서 행사 개최... 도·농 상생의 공감대 형성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4월 11일은 도시농업의 날이다. 2017년부터는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어 올해 8회째를 맞이한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 도시민의 농사 의욕이 충만해지는 4월과 흙이 연상되는 11일(十 +一 = 土)을 합쳐 4월 11일을 도시농업의 날로 정했다. 

농식품부는 도시농업이 주는 공익적 가치를 알리고, 도·농 상생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국 주요 도시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시농업의 날 행사를 추진한다.

농식품부는 ‘도시농업의 날’을 맞아 도시민들에게 농업의 다원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반려식물에 관심있는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시농업의 날(4월 11일)과 주말(4월 13일)에 부산, 울산, 시흥, 성남, 순천, 구미, 인천 등지에서 개최한다. 

4월 11일(목) 도시농업의 날, 울산 농협유통센터에서 화분식재체험, 토종씨앗 나눔 행사 등을 시작으로, 4월 13일(토)에는 부산 진구 성지곡수원지 입구 광장, 경기도 성남 시민농원, 시흥시 배곧텃밭나라, 전남 순천 신대도시텃밭, 구미 경북 환경연수원, 인천 부평구 부영텃밭에서 개최된다. 씨앗나눔, 모종심기 체험, 반려식물 분갈이, 도시농업 상담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로 도시농업의 날을 기념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전국 도시농업의 날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일상 생활에서도 반려식물을 쉽게 기를 수 있도록 반려식물 체험키트(600개)를 나눠주고, 도시농업 포털 서비스 ‘모두가 도시농부'에서는 퀴즈 이벤트와 함께 텃밭 식재작물 추천, 관리요령 등의 내용을 담은 ‘나만의 텃밭만들기’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과학기술정책과 이연숙 과장은 “전국 각지에서 개최하는 도시농업의 날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도시민들이 주변의 텃밭, 여유 공간을 활용하여 식물을 키우며 지친 마음을 달래고, 우리 농업․농촌을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