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임플란트 치료,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법 선택하는 것이 필요

기사승인 2020.07.04  09:00:04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의 상실은 다양한 상황에서 순식간에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는 도중에도 상실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가 상실되어 기능성에 부재가 생긴다면 일상생활에 여러 불편함이 초래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치료를 진행하지 않을 시에는 이로 인한 부작용의 발생으로 더욱 복잡한 치료가 요구될 수 있어 제 때 올바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상실은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다. 보통은 적은 개수의 상실이 일반적으로 발생하게 되지만 때에 따라 많은 치아가 한꺼번에 상실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각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치료가 다르다고 할 수 있으므로, 풍부한 경험을 갖춘 곳에서 적절한 임플란트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적은 상실이 발생한 경우라면 개별적인 식립을 통해 기능성을 회복해볼 수 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치아가 상실된 경우라면 개별적 식립은 경제적인 부담이 커질 수 있으며, 신체적으로도 치료 과정을 견디기 힘들 수 있으므로, 이에 알맞은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식립 치료의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현재 나의 상태에 알맞은 임플란트 치료를 적용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치료를 통해 기능성 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다.

치아의 상실로 적절한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현재 상황을 철저하고 꼼꼼하게 분석한 뒤 체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일 기본적인 사항을 고려하지 않은 채 식립 치료를 진행할 경우에는 여러 부작용이 발생하여 더욱 복잡한 치료로 인해 부담이 커질 수 있다.

알맞은 치료를 계획한 뒤 정교하고 세심한 치료를 적용하여 치료를 끝낸 뒤에는, 철저한 관리를 함께 진행하여 치료 결과를 더욱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과정들을 바르게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치료를 위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도움말 : 최정우 라이브치과 대표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