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코로나19 화웨 농가에도 직격탄

기사승인 2020.02.17  15:44:19

공유
default_news_ad2

- 농협케미컬, 화훼 농가 돕기 나서... 꽃 구매해 사무실 비치, 주변에 선물도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소비 위축이 산업 전반에 매출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농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졸업-입학식 취소로 대목을 놓친 화훼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정부와 기업들이 화훼 농가 돕기에 팔을 걷고 나서 화제다.

농협케미컬(대표이사 김용식)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꽃 나누기 운동을 펼쳤다.

농협케미컬은 꽃 소비촉진을 위해 다양한 꽃을 구매하여 사무실 곳곳에 비치하고, 주변에 꽃을 선물하여 꽃 나눔을 독려했다. 

농협케이컬 관계자는 "이번 신종코로나 확산 여파로 학교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잇따라 취소되면서 꽃 주문 수요가 씨가 마르고 가격까지 폭락했다."면서 "졸업, 입학 등 각종 행사가 몰려있는 이맘때가 가장 큰 대목인 화훼농가의 피해가 막심했기에 농협케미컬은 꽃 소비를 돕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꽃 나누기 운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농협케미컬 김용식 대표이사는 “예상 못한 피해로 시름 많은 화훼농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사무실 분위기가 화사하게 밝아져서 좋다”며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와 농가 모두가 웃음꽃이 피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케미컬은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꽃 나누기 운동을 펼쳤다. [사진=농협케미컬]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