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포스코프랜텍, 시설원예용 탄산가스 발생기 개발

기사승인 2024.03.06  10:02:19

공유
default_news_ad2

- 경남농기원, 기증받아 효용성 시험 계획... 유해가스 배출없어 친환경 농업 도움

포스코플랜텍과 경남농업기술원 관계자들이 탄산가스발생기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남농업기술원]

[한국영농신문 정재길 기자] 

경남농업기술원(원장 정찬식)은 경북포항 소재 철강설비업체인 포스코플랜텍으로부터 1천만 원 상당의 탄산가스 발생기 1대를 기증받았다고 4일 밝혔다.

현재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등과 같은 과채류를 시설하우스에서 재배할 때 충분한 수량과 품질 향상을 위하여 인위적으로 이산화탄소를 공급해주어야 하지만, 비용이나 가스 품질 면에서 우려가 많아 재배 농가에서는 부담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농가 수요로 인해 철강설비업체인 포스코플랜텍은 촉매형 탄산가스 발생 기술의 고도화 및 시설원예 작물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촉매 연소방식을 적용해 유해가스 배출 없이 청정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 온실 내 탄산가스 발생기를 자체 개발했다.

탄산가스 발생기를 기증한 포스코플랜텍의 민영위 신사업센터장은 “이번 기증식은 포스코플랜텍 ESG 경영철학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며, 유해가스 배출이 없는 탄산가스 발생기가 경상남도의 농업 생산력 향상과 친환경 영농발전에 보탬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찬식 경남농업기술원 원장은 “기증받은 탄산발생기는 온실 내에서 효용성 실증 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며, 우리농업의 미래를 결정 할 스마트팜 분야에서 농업기술원과 포스코플랜텍의 꾸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