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어금니 임플란트, 자신에게 맞는 시술 방법 선택해 진행해야

기사승인 2021.02.26  09:12:12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중에서도 음식을 씹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는 바로 ‘어금니’다.

어금니는 가장 큰 저작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실 시 단단한 음식을 잘게 자르고 부수는 역할을 하지 못하며,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장 기능에도 안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로 자연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어금니 임플란트’는 나사형태의 인공치근을 사용해서 식립을 진행한다.

그리고 몇 개월의 시간이 지나면 뼈에 달라붙게 되며, 그 이후에 연결해 주는 어버트먼트를 세워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 크라운을 만들어서 최종적으로 결합하면 완성이 되는데 잇몸 뼈 건강 상태에 따라 잇몸 절개 없이 출혈, 붓기를 적게해 식립을 해볼 수도 있고 빠르면 3개월에서 뼈이식을 부가적으로 해야 할 경우에는 6개월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

어금니임플란트는 좋은 재료도 중요하지만 풍부한 경험과 상당한 실력이 있어야 완성도를 높여볼 수 있다.

그리고 식립 시술은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 방법 및 기간이 달라지고, 크라운 재질을 선택할 때도 기능적인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게 되며 심미적인 부분도 함께 고려해서 치아 색상도 제일 자연스러운 지르코니아 크라운재질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다.

해당 치료를 하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분의 상황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각자의 맞는 처치를 무리하지 않게 진행해 천천히 적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오랜 기간 동안 거의 자신의 치아나 다름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맞는 시술 방법을 잘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립한 인공치아에 잇몸 질환이 발생하는 것을 임플란트 주위염이라고 하는데, 대부분 나타나는 부작용이 주위염으로 인공 치아 식립 후에는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임플란트 수명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도움말 : 김성용 강남애프터치과 대표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