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농협 축산경제, 수해 입은 축산농가 긴급재해 복구 지원

기사승인 2020.08.17  23:37:16

공유
default_news_ad2

- 전국 피해 축산농가는 총 1,335호 달해 농협차원의 전사적인 지원 약속

농협 경제지주는 전기안전점검, 수의방역지원, 사료공급, 임직원 일손돕기 등 다각적인 농가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현장을 찾은 농협 축산경제 김태환 대표. [사진=농협]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축산농가의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18시 기준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에 따르면, 전국 피해 축산농가는 총 1335호, 폐사 및 유실된 가축은 한우 1296두, 돼지 6590두, 닭 108만 375수에 달하며, 피해규모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재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축산농가의 조속한 재기를 위해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전기안전점검, 수의방역지원, 사료공급, 임직원 일손돕기 등 다각적인 농가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실시하고 있다.

12일에는 호남지역 축산농가 피해현황 점검에 나섰다. 특히, 전기 합선, 누전 등으로 인한 2차적인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전기안전점검과 함께, 환축치료 및 가축의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영양제 공급 등 수의진료를 실시했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축산농가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농가와 함께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농협차원에서 전사적인 역량을 결집하여 인적·물적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