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파트너사 참가... ‘그릴링 마법학교 입학식’ 콘셉트 MZ 소구
선진의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한돈이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 파트너사로 참가한다. [사진=선진] |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한돈이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 파트너사로 참가한다. 선진포크한돈은 MZ세대와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오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XYZ SEOUL에서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주제로 열린다.
선진포크한돈은 '그릴링 마법학교 입학식'을 메인 콘셉트로 구성한 체험존에서 고기를 맛있게 굽는 기술인 그릴링(Grilling) 관련 정보를 학교에서 배우듯 재미있게 전달한다. 반 배정부터 입학시험까지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최종 스테이션에서는 입학증과 소품 등 굿즈도 증정한다.
한편, ‘맛있고 즐거운 식문화’ 확산에 주력하는 선진은 식육문화연구원을 설립하고, 한돈 굽기 자격 검정 그릴링 마이스터를 진행 중이다. 선진의 그릴링 마이스터는 한돈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그 과정에서 노하우와 기술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식육에 대한 이해력 향상을 돕고, 구이 문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2023년 11월 시작한 그릴링 마이스터는 점차 회차를 확대해 올해 10회까지 진행됐다. 선진은 한돈데이 팝업스토어에서도 소비자가 그릴링 마이스터 자격증의 취득 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존을 구성했다.
선진 식육유통 홍진표 BU(Business Unit)장은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한돈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소비자에게 색다른 요리로 미식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면서 “선진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고객 소통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