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교촌치킨, 사업 시작 '구미'에 장학금

기사승인 2023.02.01  18:49:58

공유
default_news_ad2

- 구미대학교-현일고교에 각각 1500만원... 학생들 경제적 지원, 학업 집중 도와

교촌치킨이 구미 현일고등학교를 방문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교촌치킨]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교촌치킨이 사업을 시작한 경북 구미 지역의 인재들을 돕기 위해 경제적 지원에 나섰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월 27일(금) 경북 구미 지역의 인재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교촌은 구미의 대학교 및 고등학교에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구미 지역 인재들의 꿈 지원에 힘을 보탰다.

먼저 구미대학교에 장학금 1500만 원을 전달하며 재학생들이 각자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에 나섰다. 이번 장학금은 도움이 필요한 구미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촌은 교촌장학회와 함께 구미 현일고등학교에 장학금 1500만 원을 전달했다. 학생들이 학업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생활비, 교육비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북 구미는 교촌치킨의 탄생을 알린 지역으로, 교촌과 인연이 깊은 도시다. 교촌은 창업주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1991년 3월 구미 송정동 10평 남짓한 작은 가게에서 ‘교촌통닭’으로 시작해 국내를 대표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을 세웠다. 이에 교촌은 교촌치킨이 시작된 곳인만큼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역 발전 및 인재 지원에 힘쓰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이 전달한 장학금이 생활비, 자기계발비 등으로 활용돼 구미 지역 학생들이 꿈을 이뤄 나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지역사회 및 인재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장학회는 창업주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2009년 사재 출연을 통해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균등한 교육 기회 부여 및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교촌장학회는 매년 미래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