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농식품부 농업인 지원사업 정보 한눈에

기사승인 2023.01.24  17:40:47

공유
default_news_ad2

- '맞춤형농식품사업안내서비스' 통해 제공... 사업시행지침-사업안내서 등 공개

맞춤형농식품사업안내서비스 사이트 첫 화면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2023년 농식품부 지원사업 정보를 농식품사업정보 플랫폼인 '맞춤형농식품사업안내서비스'를 통하여 1월 20일(금)부터 제공한다.

농업인들이 지원사업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2021년 구축하여 개통한 안내서비스를 통해 사업시행지침서(상세) 170여 개, 사업안내서(요약) 300여 개를 제공한다. 사업 수요자의 대상품목, 규모, 연령 등이 다양하므로 수요자가 쉽게 접근하여 찾아볼 수 있도록 정보 콘텐츠와 채널을 다양하게 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제공한다.

첫째, 사업지침서, 안내서를 '맞춤형농식품사업안내시스템'에 등록하여 공개한다. 공모사업과 농업인 수혜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정보를 제공하며 국비 사업 외에도 일부 지자체의 지방비 사업 정보도 제공한다.

둘째,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한 공유․확산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및 채널을 이용하여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여 누리 소통망 서비스(SNS), 모바일앱, 문자전송 등을 통해 정보를 공유․전달할 수 있도록 주요사업 50개의 웹 포스트, 카드 뉴스를 제작하여 제공한다.

셋째,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농업인들이 볼 수 있도록 사업지침서와 안내서를 책자로 제작하여 농업인들이 자주 찾는 읍면동과 지역농협, 생산자단체 등에 1만 6천 부 배포하여 비치토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정보제공 방식에 대하여 수요자의 만족도와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알기 위하여 '농식품사업 정보 사용 후기 행사'도 실시한다. 행사 기간에 맞춤형농식품사업안내 시스템에 방문하여 이용 소감 및 개선사항, 아이디어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사업안내서 책자를 보내주고 우수 사용 후기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백운활 농식품부 혁신행정담당관은 “올해는 특히 스마트폰으로 정보 공유와 전달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면서, "앞으로 사업정보를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개인별 맞춤형 정보제공 시스템을 보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