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허리디스크 비수술적 치료 ‘신경차단술’, 진행 시 고려사항은?

기사승인 2021.09.24  23:19:13

공유
default_news_ad2

허리디스크는 PC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현대인이라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질환 중 하나다.

잘못된 자세가 신체 불균형을 초래하고 곧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인데, 초기에는 보조기나 도수치료 자세교정 등의 보존적 치료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지만, 보존적 치료로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신경차단술과 같은 비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할 수 있다.

신경차단술은 디스크나 협착증 등 신경이 눌려 발생하는 요통을 비롯해 척추 질환 및 목디스크, 손목터널증후군 등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해보는 치료로 C-arm(영상증폭장치)를 사용해 문제가 되는 신경 부위를 찾고, 특수 약물을 주입하여 치료 해주는 방식이다.

병변 부위를 정확히 확인 후 필요한 부위만을 치료 해볼 수 있으며 비수술적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병 환자도 치료를 받을 수 있고, 빠른 치료로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할 수 있다.

다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시술 후 통증이 생길 수 있으며, 주사액으로 인해 강한 압박감이나 불편한 느낌이 생길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디스크의 크기와 주변 신경과의 관계, 파열정도, 인접 디스크의 상태 등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해 환자에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허리디스크로 인해 지속적으로 신경이 눌리게 되면 통증이 극심해져 일상생활을 하는 것조차 힘들어질 수 있다.

디스크가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빨리 병원에 내원해 전문의 소견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이인규 에코삼성정형외과 대표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