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서부지방산림청, 봄철 산불방지 2년 연속 '최우수'

기사승인 2021.07.24  22:17:06

공유
default_news_ad2

-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산불 경각심... 화목보일러 연통 교체 등 예방활동도

서부지방산림청은 산림청 주관 봄철 산불예방·대응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상에 선정됐다. [사진=서부지방산림청]

[한국영농신문 김창곤 기자]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조준규, 이하 서부청)은 산림청 주관 봄철 산불예방·대응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봄철 산불조심기간 중 5개 지방청을 대상으로 소각산불 저감 등 산불예방, 산불대응, 산불방지 홍보, 산불방지 협력도 등 4개 분야 8개 세부지표에 대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뤄졌으며, 평가결과 서부지방산림청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부청은 2021년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코로나 시국을 감안하여 기존의 캠페인 위주의 대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시내버스 외부 홍보물 부착, 홍보영상 송출, 아파트 외벽 조명광고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홍보로 국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었다.

또한, 화목보일러 사용농가의 연통을 교체해주고 사찰 주변에 산불방지 안전공간조성사업을 실시하여 사전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 훈련을 통해 산불대응능력 향상에 힘써 국·사유림 구분 없는 신속한 산불진화로 관내 1건의 대형 산불도 발생하지 않음으로써 2년 연속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조준규 서부청장은 “국민 여러분께서 높은 시민의식으로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주셔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산불예방을 위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며 산림재난 없는 서부지방산림청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창곤 기자 agrienew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