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컴퓨터 분석 임플란트, 숙련된 의료진과 진행하는 것이 중요

기사승인 2021.06.18  09:12:44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곳 중 하나다. 외부 노출이 많은 치아를 상실하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도 상실되는 경우가 허다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경우 치아를 대체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임플란트를 고려해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수준 높은 기술을 적용해 모의 시술을 진행하는 컴퓨터 분석 임플란트는 다양한 분들이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다.

이 치료는 계획에 의해 식립을 진행함으로써 과도한 교합압 및 비정상적인 외부압력으로부터 보호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는 방법이다.

식립 위치가 바르지 못하면 교합력을 지탱하지 못해 구강상태가 나빠질 수 있고 치주염을 유발 할 수 있어 임플란트의 수명을 단축 시킬 수 있다.

해당 치료는 정밀진단과 모의 수술을 통해 적합한 위치에 식립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오래 사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부작용도 줄여볼 수 있다.

또한, 3D 컴퓨터 가상 모의시술을 실시하기 때문에 식립할 수 있는 적합한 곳을 파악하며 이로 인해 시술을 신속하게 진행 해볼 수 있다.

필요한 곳만을 절개하기 때문에 통증과 붓기도 적다. 이에 신체적으로 약하거나 질환을 갖고 있는 환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으며, 내원 횟수도 단축할 수 있다. 분석을 통해 식립을 하는 방법이라 기존 임플란트보다 심미성도 높은 편이다.

다만, 해당 치료는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의료진과 함께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나에게 적절한 치료 방법을 잘 선택하고 불필요한 치료과정이 없는 양심적인 곳에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치료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는 지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한진환 강남유닉플란트치과 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