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다수 치아 상실된 경우 ‘전체틀니’도 한 방법

기사승인 2021.02.25  09:12:01

공유
default_news_ad2

치아는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만큼, 언제든 상실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의 상실이 발생한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치료 방법이 다양해진 만큼, 여러 식립 치료 경험을 갖춘 곳에서 체계적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나에게 알맞은 치료를 적용해 건강한 치아를 되찾아볼 수 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발생하는 치아의 상실은 부분적으로 1개 혹은 2개 정도의 상실이 나타나는 것이 보통이다.

이 상황에서는 각 부분마다 개별적으로 식립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기능성을 되찾는 것이 가능했으나, 전체적인 부분에 치아 상실이 발생한 상황이라면 개별 치료는 오히려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많은 노인 분들은 노화로 인해 신체가 약해지면서 치아 역시 많은 상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경우에는 부담은 줄이면서 전체적인 기능성 회복을 꾀할 수 있는 ‘전체틀니’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 치료는 최소한의 식립을 진행한 뒤, 구강 구조에 알맞게 제작 된 틀니 보철물을 연결함으로써 전체적인 치아의 기능성을 갖춰보는 치료 방법이다.

‘임플란트틀니’로도 불리는 이 치료 방법은 다수의 식립 치료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부담을 덜 수 있고, 일반적인 틀니와는 다르게 고정돼 사용되는 만큼 충분한 저작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이 치료는 고난이도에 해당하는 만큼, 충분한 실력이 갖춰진 곳에서 알맞게 적용돼야 하기에 치과를 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잘못 적용된 치료는 오히려 추가적인 재수술이 필요하게 돼 여러 면에서 부담이 더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의 대부분이 상실된 상황이라면, 치아가 담당했던 여러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 만큼 다양한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구강 건강을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여러 부작용이 함께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치아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도움말 : 이종화 행복플란트치과 대표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