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노인이 잘할 수 있는 일자리 만듭니다"

기사승인 2021.02.24  08:59:31

공유
default_news_ad2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송파시니어클럽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2월 9일 고령자 적합 분야의 지속가능한 신규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송파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2월 9일 고령자 적합 분야의 지속가능한 신규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송파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고용 취약 계층으로 전락할 위기에 처한 시니어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송파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일자리 시스템의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송파시니어클럽은 공사에서 의뢰한 시니어 취업상담, 채용알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송파시니어클럽에서 추진하는 ‘시니어 인턴십’ 사업과의 연계 강화로 향후 시니어에게 수요자 중심의 고용촉진형 일자리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악화된 고용시장 상황 속에서 고용 취약계층인 시니어의 근로조건 보호 및 합리적 고용관행을 확산하고, 시니어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 조병길 총무팀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에서 다른 기관과의 연계와 협업을 통해 시니어 노동자들이 더 빠르게 취업시장에 접근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도록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