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동오시드, 바스프와 글로벌 종자 공동 개발

기사승인 2021.02.19  16:03:07

공유
default_news_ad2

- 바스프의 채소 브랜드 누넴과 MOU... 씨없는 수박 ‘패션’과 저온기 수박 ‘허니팟’ 공급키로

동오시드 허니팟 수박(좌), 패션 수박(우) [사진-경농]

동오시드㈜(대표이사 이용진)가 글로벌 농업화학기업 바스프(BASF)와 함께 글로벌종자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동오시드는 최근 바스프의 채소종자사업 브랜드 ‘누넴’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누넴에서 개발한 씨없는 흑피수박 ‘패션’과 저온기 일반수박 ‘허니팟’을 동오시드에서 국내 독점공급하고 향후 다양한 작물의 글로벌종자를 양사가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동오시드와 바스프 ‘누넴’은 이번 공동 협약을 통해 국내에서 차별화 종자 육종에 강점을 가진 동오시드와 전세계 25개국에서 종자를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누넴’이 각자의 강점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했다. 

누넴의 글로벌 육종기술을 동오시드의 차별화 종자에 접목하여 차별성을 더 극대화하고, 또한 국내의 우수 육종기술을 누넴의 글로벌 종자에 접목함으로써 우리종자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바스프 누넴은 현재 전세계 25개국에서 연구, 마케팅, 생산, 영업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동오시드의 차별화 육종기술과 영업관리 능력, 경농ㆍ조비 등 동오그룹의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높이 평가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동오시드와 바스프 누넴의 이번 협약을 통해 동오시드는 올해 바스프 누넴의 씨없는 수박인 ‘패션’과 저온기 일반수박 ‘허니팟’을 국내에 공급한다. 

씨없는 흑피수박 품종 ‘패션’은 당도가 높고 재포력이 뛰어나 고온기 작형에 적합한 품종으로 특수 수박 산지인 경남 함안 일대에서 이미 품종의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다. 이마트 등 대형 유통매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오시드㈜는 올해 호피 일반 수박의 글로벌 품종인 ‘허니팟 수박’ 론칭도 준비 중이며, 향후 바스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박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물 품종을 추가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유강현 동오시드㈜ 본부장은 “허니팟이 시장에 공급되면 저온기 수박 시장에 새로운 판도가 열릴 것”이라며 “농업인과 소비자들에게 저온기 수박은 ‘허니팟’, 고온기 수박은 ‘패션’이라는 인식을 각인시킬 수 있도록 원활한 종자 공급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