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어금니 임플란트, 진행 시 유의사항은?

기사승인 2020.12.26  09:00:57

공유
default_news_ad2

우리의 치아는 노화로 인해서 외부적인 요인으로 그 기능을 상실할 때가 종종 있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다시 건강한 치아를 되찾기 위해 각자만의 기준으로 병원을 찾는다.

치아 모두 중요하지만 그중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앞니는 외관상 미적인 기능을 담당하면서도 음식을 자르는 용도로 이용이 되며, 어금니는 소화기관을 들어가는 음식물을 잘게 씹어주는 용도가 된다.

어금니 같은 경우 안쪽에 위치해 있어 다소 이상이 없을 시에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여길 수 있다.

그렇지만 어금니 부분은 충치로 인해 통증이 생기게 될 때에는 이미 조치가 힘들어져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어금니 임플란트’ 치료도 한 방법이다.

이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당뇨병이나 고혈압, 심장질환 등 기저질환 여부를 의료진에게 알려야 한다. 또 자신의 치열도 꼼꼼히 진단받아야 한다.

아무래도 난이도가 있는 시술이기 때문에 정밀한 진단과 세밀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으면 신경을 손상시킬 가능성도 있다.

또 어금니를 상실한 후 오랜 시간이 흐르면 주변 치아가 기존 어금니 자리까지 밀려들어 임플란트를 심을 만큼 충분한 공간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어금니 주변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하다면 부분 교정을 통해 공간을 확보한 후 치료를 진행해야 할 수 있다.

식립치료는 자연치아와 다르게 충격을 흡수해주는 치주 인대가 없는 만큼 지나치게 단단한 음식물을 씹지 않도록 하고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다른 치아와 함께 임플란트 주위 조직의 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잇몸뼈의 상태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김성용 강남애프터치과 대표원장(구강외과 전문의)]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