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농협사료, '한우올인원' 프로그램 출시

기사승인 2020.05.29  13:03:59

공유
default_news_ad2

- 스마트폰-PC로 한우 생애 관리 가능... 무료 컨설팅 제공도

농협사료의 한우올인원 프로그램 출시 보고회 현장 [사진=농협사료]

축산농가의 디지털기기 사용이 증가하고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비대면 활동에 익숙해져가는 추세다. 이에 맞춰 사료업계에서는 농가 편의 제고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양관리 프로그램들이 출시되고 있어 축산 농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농협사료(대표이사 안병우)는 5월 27일 '한우올인원'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우올인원은 이력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농가가 개체정보 등 간단한 자료 입력 시 농가 사육현황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 단위 및 전국권 통계 비교로 농가 사양성적의 상대적 비교가 가능하다. 

농가 주요일정이나 발정 및 활동량, 체온 및 음수횟수 알림(바이오센서기기 연동 시) 등 사양관리 시 놓치기 쉬운 점들을 사전설정 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농협사료가 각종 평가대회에서 거둔 우수한 사양관리 노하우를 정리해놓은 축산백과와 사료급여 프로그램, 한우 시세정보 등을 프로그램 메뉴에 탑재하여 한우 사양관리 시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총망라했다. 

농협사료 한우올인원의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구글플레이, 애플스토어에서 '한우올인원' 검색 후 다운로드해 앱을 설치한다. 이후, 회원가입-농장등록-개체등록-발정예정일 및 산차 등을 등록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세부 이용방법은 한우올인원 프로그램 내에 있는 사용매뉴얼과 유튜브 채널 '한우올인원'에 업로드 된 이용방법 안내 영상을 통해 참고할 수 있다. 

이번 출시된 한우올인원 프로그램은 농촌진흥청 산하 국립축산과학원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개발된 바이오센서기기(특허출원번호 10-2017-0141251, 0141252)와 연동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센서기기 이용 시, 한우 개체의 생체정보를 수집하고 데이터 패턴을 분석하여 기존 출시된 일반 컨설팅 프로그램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사양관리가 가능하다. 

농협사료 안병우 대표이사는 “농협사료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 하기 위해 2018년도부터 팀을 꾸려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2019년도에는 '농협사료 주문 앱'을, 올해는 '한우올인원 프로그램'을 출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안 대표는 "코로나19 등으로 산업 지형이 급격하게 바뀔 수 있음을 대비하여 향후 축산디지털 플랫폼 확충과 빅데이터 구축을 통해 양축농가에 쉽고, 편리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라며 "농협사료와 함께 내 손안의 축산디지털 시대를 열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