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비대면 소비 문화,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로

기사승인 2020.05.04  13:12:05

공유
default_news_ad2

- CJ, ‘햇반 잡곡밥 건강 챌린저’ 행사... "잡곡밥 먹으며 건강한 몸 만들기"

사회적 거리두기 다소 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대중들을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있다. 사람들의 이동이 줄어들면서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커뮤니케이션과 비대면 문화도 함께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지난 21일 '바이러스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언택트를 넘어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을 일상화하는 ‘온택트(Ontact)’ 시대에 접어 들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온택트’는 비대면 소비 마케팅인 ‘언택트(Untact)’에 ‘연결(On)’을 더한 개념이다. ‘언택트’ 트렌드가 대면 없이 구매와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했다면, 대면을 최소화하면서 온라인을 활용한 연결로 소통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와 경험 콘텐츠를 마련하며 브랜드의 직간접 체험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이른바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집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운동이나 건강 레시피 등의 콘텐츠들이 주목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CJ제일제당 햇반은 건강 라이프 크리에이터와 함께 건강한 가치를 추구하는 ‘햇반 잡곡밥 건강 챌린저’를 진행한다. 

한 달 동안 크리에이터와 함께 햇반 잡곡밥으로 구성된 건강한 식단을 경험하고 식생활이 가져온 변화를 관찰해 공유하는 프로젝트다. 

단순히 유명 크리에이터의 노하우와 건강한 잡곡밥 생활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닌 5인의 챌린저들을 선정하여 건강에 대한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첫 챌린지는 평소 운동과 식단을 꾸준히 병행하며 건강한 몸을 만들어 나가는 건강 라이프 크리에이터 정서라와 함께 진행 중이다. 건강한 잡곡밥 생활을 함께 경험할 챌린저들의 식단을 크리에이터가 직접 구성해주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직간접 소통을 통해 공유한다. 

자극적인 식습관, 식사량 조절 등 챌린저들 각자의 개선이 필요한 사례가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내용을 담고 있어 해당 챌린저가 진행 중인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높은 공감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브랜드에 대한 직간접 체험과 소통은 실제 구매와 소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CJ제일제당 햇반의 잡곡밥 1~3월 누계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60%이상 성장률을 보이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본인은 물론 가족 구성원 건강에 대한 가치 인식이 높아지면서 일상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여기에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식습관 개선 노하우와 정보 등을 담은 콘텐츠 생성과 소비가 확대되면서 잡곡밥이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유튜버 정서라와 함께 '햇반 잡곡밥 건강 챌린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사진=CJ제일제당 유튜브영상 캡쳐본]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