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아이들 먹는 이유식, 깨끗한 환경에서 바르게 만들어요"

기사승인 2019.11.20  07:00:23

공유
default_news_ad2

-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11월의 'A-벤처스'로 선정... 영유아 가공식으로 유명세

어벤져스는 아는데 '에이 벤처스'는 모르는 사람이 많다? 

'A-벤처스(에이 벤처스)'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월별로 선정하는 우수 벤처·창업 기업이다. 이번달로 일곱 번째 기업이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에코맘의 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 이하 에코맘)을 11월 A-벤처스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에코맘은 경남 하동군에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영유아 가공식품(이유식, 산골 간식 등)을 제조‧판매 하고 있는 기업이다. 영유아 성장 단계 맞춘 이유식으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부모들에게 인기가 많다.

에코맘은 현재 총 5건의 국내 특허를 등록, 15건이 출원 중에 있으며, 상표·포장 용기 도안 등의 지식 재산권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그 경쟁력을 인정, 제7호 A-벤처스로 선정되었다.

기업의 핵심 기술은 ‘진공 저온 조리 기술(Sous-vid)’이다. 과일·채소·육류 등은 맛과 영양을 살리기 위한 재료별 적정 온도가 있다. 이러한 온도를 유지하며 진공 상태에서 조리하게 되면, 재료의 영양을 지키면서 맛도 살릴 수 있다. 에코맘은 재료에 맞는 진공 저온 조리 기술을 적용, 영양 만점의 이유식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을 제7호 A-벤처스로 선정했다. 사진은 오천호 대표. [사진 제공=농림축산식품부]

뿐만 아니라 ‘보온 및 보냉 기능을 갖는 포장용 박스’를 개발, 이유식의 신선도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에코맘은 이유식을 배송할 때 사용되는 스티로폼 박스가 버리기 아깝다라는 주부들의 목소리를 듣고,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적인 보온·보냉 박스를 개발했다. 

압축 성형된 스티로폼은 재활용하기 어렵지만, 에코맘이 개발한 보냉 박스는 박스 내측에 은박 발포지와 일명 뽁뽁이(에어캡)가 부착되어 있어 이유식을 신선하게 배송할 뿐만 아니라 재활용까지 가능하게 했다. 보온 및 보냉 기능을 갖는 포장용 박스는 2017년 그 기능과 기술을 인정받아 특허로 등록되었다.

에코맘은 깐깐한 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전국 대형 유통 매장 14곳 및 유명 백화점 등에 입점됐다.

2012년 4월에 창업한 이후 현재 53명의 직원들과 함께 매출액 100억 원을 바라보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오는 12월에 진공 저온 조리 라인과 식품 안전 관리 인증(해썹, HACCP) 시설 갖춘 50억 규모의 제2공장의 완공을 앞두고 있다.

오천호 대표는 “깨끗한 환경의 우수한 농산물로 바른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저의 다짐에 지역 농민들도 공감하며 사업에 큰 도움을 주셨다.”고 전하며 “‘에코랜드’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 농민들에게 보답하려고 한다.”라며 에코랜드 건설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에코랜드는 팜핑(Farm+Camping), 쌀박물관(체험‧관광), 요양 병원으로 구성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체험 관광 중심의 테마 마을을 말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지역의 농산물과 우수한 기술을 접목하여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에코맘을 선정하는 데 이견이 없었다.”며 “보다 많은 농식품 기업들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