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도심 속에서 꽃으로 힐링해볼까?

기사승인 2019.10.19  23:04:56

공유
default_news_ad2

- 농식품부-aT, 서울 양재 꽃시장에서 ‘양재 플라워 페스타’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도시민의 힐링과 꽃의 새로운 가치 전파를 위해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양재동 꽃시장에서 ‘양재 플라워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양재 플라워 페스타’ 행사에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선보일 예정이다. 시민이 참여하는 이벤트 경매, 꽃을 문화로 느껴보는 플로럴 북 콘서트 등의 문화 체험 행사와 꽃 일러스트 전시회가 개최되고,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유명 플리 마켓(러블리 마켓, 현대백화점 서프라이즈 마켓)과 푸드 트럭을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된다.

함께하는 페스티벌을 추구하기 위해 서초구청과의 협업을 통한 관내 배려 계층 초청 원예 치료 교실, 꽃시장 입주사와 함께 하는 꽃 상품 체험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전국 최대 규모 화훼 공판장을 운영하고 있는 aT화훼사업센터는 꽃의 새로운 가치를 알리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올해 5월 꽃 문화 복합 공간 ‘F스퀘어’로 재탄생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 공간으로서의 새로운 모습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aT 정성남 유통 이사는 “꽃이 세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행복감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는 등 최근 꽃과 식물이 치유와 힐링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수도권 도시민들이 봄철에는 서북권의 고양시 꽃 박람회, 가을에는 서울 동남권의 양재동 꽃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양재 플라워 페스타’ 규모를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도시민의 힐링과 꽃의 새로운 가치 전파를 위해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양재동 꽃시장에서 ‘양재 플라워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