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DMZ펀치볼둘레길’로 놀러 오세요

기사승인 2019.10.18  18:11:29

공유
default_news_ad2

- 북부지방산림청,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 정기 회의 열어

북부지방산림청은 오는 10월 17일 DMZ펀치볼둘레길의 지역 산림 관광 자원화를 위해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 금년도 하반기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북부지방산림청]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오는 10월 17일 DMZ펀치볼둘레길의 지역 산림 관광 자원화를 위해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 금년도 하반기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는 국가 숲길을 중심으로 산림 서비스, 안보 관광, 주민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3월 북부지방산림청 주관으로 출발하여 지역 사회와 지속적인 협조 체계를 유지하며 운영 중이다.

북부지방산림청은 DMZ펀치볼둘레길 운영·발전 협의회를 통해 2년 차 DMZ 국가 숲길 걷기 축제에 대한 지역 사회 참여도 제고 및 숲길 행사 정례화, 국가·지방 자치 단체·지역 주민 등의 외부 협력 체계 구성으로 숲길 정책 홍보·소통 채널을 구축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0년 DMZ펀치볼둘레길 운영 계획, 숲길 관련 축제 활성화 방안, 주변 관광 자원 연계 및 주민 소득 증대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DMZ펀치볼둘레길’이 지역 관광 활성화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 및 지역 주민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ㆍ관리 방안을 찾고 지역과 화합하는 적극적인 산림 정책을 추진할 것이다. 또한 숲은 내 삶, 숲이 국민에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