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2

이게 바로 '임야 대상 농업 경영체'

기사승인 2019.10.09  00:03:05

공유
default_news_ad2

- 동부지방산림청, 양양군 현북면 이장단 회의에서 임업 경영체 설명회 실시

동부지방산림청은 임업 경영체 등록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월 7일(월) 양양군 현북면사무소 ‘현북면 이장단 회의’에서 이장단 30여 명을 대상으로 임업 경영체 등록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사진 제공=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임업 경영체(임야 대상 농업 경영체) 등록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월 7일(월) 양양군 현북면사무소 ‘현북면 이장단 회의’에서 이장단 30여 명을 대상으로 임업 경영체 등록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임업 경영체 등록 대상은 일정 면적 이상의 임야를 생산 수단으로 경영하는 농업인(임업인)과 농업 법인이며, 농업 경영체 임야 면적과 재배 현황 등을 통합 관리하여 정책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조금 중복·부정 수급을 막기 위해 4월 1일부터 임업 경영체 등록제가 시행되고 있다.

임업 경영체 등록으로 인한 혜택(농민 수당 등)이 점차 늘어날 전망이지만 여전히 임업인들은 해당 제도에 대해 잘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이를 해소하고자 관할 시군 내 이장단 회의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임야 대상 농업 경영체 등록제는 임업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지원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나, 아직 많은 분들이 제도에 대해서 잘 몰라 신청을 못하신 것 같다.”며, “가능한 많은 분들이 설명을 들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