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수박-오이 품종 추천

2022-02-22  15:00:17     이광조 기자
농우바이오의 수박 품종 '조생씨드제로' [사진=농우바이오]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우바이오는 수박 품종 '조생씨드제로'와 오이 품종 '청어람백다다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후 환경이 매년 급변함에 따라 재배 안정성이 우수한 3배체 수박 재배 면적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수박 재배 환경에 맞춘 '조생씨드제로'는 공동과 발생이 적고 숙기가 빠른 조생계 품종이다.

씨가 적은(씨 없는) 호피 단타원형 적육계 3배체 수박으로 공동과 발생이 적다. 순멎이나 순부러짐이 적어 재배가 용이하며 당도가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과육색은 선홍색이며 육질이 치밀하여 식감이 좋다. 과피색과 호피무늬가 진하고 선명하기 때문에 올해 여름철 유통시장에서 우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청어람백다다기' 오이는 더위에 강하고 수량과 저장성이 우수한 고품질 백침계 품종이다. 내서성이 강하며 초세 및 측지성이 강하기 때문에 재배가 용이하다. 또한 과피색이 진한 편이며 저장성이 강한 장점을 갖고 있다. 과형이 H형으로 반듯하고 과장은 긴 편이다. 노균병과 흰가루병에 비교적 강하다.

노지(비가림) 재배 작형엔 4월 하순~5월 초에 파종하는 것이 좋으며 억제 작형에는 6월초에서 6월 말 사이 파종하는 것이 좋다. 재배 시에는 통풍이 잘 되도록 밀식 재배를 피하는 것이 고품질 다수확에 유리하다. 고온기 육묘시에는 암꽃 착생률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에스렐 처리를 하여 마디성을 높이면 좋다.

농우바이오의 오이 품종 '청어람백다다기' [사진=농우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