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로 즐기는 '뷰티케이션'

2021-08-31  22:27:23     김찬래 기자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무더위가 점차 사그라지고, 아침과 밤에는 한층 시원해진 바람이 부는 요즘이다. 최근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조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뷰티 케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자신에게 쓸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피부를 스스로 관리하는 ‘뷰티케이션(Beauty+Vacation 합성어)’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뷰티 제품의 판매량도 늘어나는 추세인데, 특히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고 영양감을 채워주는 제품,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각질제거 제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전문가들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소를 공급해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 탁월한 우유활용 관리를 적극 추천한다. 우유 속 천연보습인자인 락틱산이 피부의 묵은 때와 각질을 제거하고 미백에도 효과를 주며, 미네랄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우유를 활용한 피부 관리법의 역사는 매우 오래전부터 이어져왔다. 기원전을 살았던 고대 대표 미인인 클레오파트라도 우유 목욕을 즐겼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집트의 건조한 사막 기후에서도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였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우유팩 3종’을 소개했다.

■ 녹차 우유팩 = 우유 3큰술, 녹차가루 1큰술을 준비한다. 녹차가루와 우유를 잘 섞어준다.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15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 바나나 우유팩 = 우유 3큰술, 바나나 약 50g(바나나 반개), 밀가루 적당량을 준비한다.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그릇에 담고 우유를 넣어 잘 섞어준다.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조절해준다.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20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낸다.

■ 레몬 우유팩 = 우유 2큰술, 레몬즙 1큰술을 준비한다. 레몬과 우유를 잘 섞어준다. 얼굴에 고루 펴 바른 뒤 5분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