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보다, 고급형 이앙기 KNW시리즈 추천

2020-03-19  13:11:06     송영국 기자

본격적인 이앙 시즌을 맞아 한국구보다㈜는 국내 수요에 부흥하기 위해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출시한 고급형 이앙기 KNW시리즈를 추천했다. 

구보다의 KNW 시리즈는 KNW6S(6조)와 KNW8S(8조) 두 모델이다. 일반 사양과 GPS 사양, 시비기 유무에 따라 모두 8기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6조는 20.5마력, 8조 24.6마력의 출력으로 최고작업속도 1.85m/s 수준이다. 순정 상태 그대로 밀파가 가능하다. 

먼저 디자인을 보면 구보다 오렌지색으로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의 컬러매칭을 통해 구보다 아이덴티티를 한층 살렸다. 이앙기의 아이라인인 전조등은 매끄러운 형상을 하고 있으며, LED라이트를 채용하여 어둠에서도 작업 시야를 확보하였다. 

또한 합성수지로 구성된 분할식 파츠는 내구성 향상에 일조하였고 부분별로 분해 조립이 용이한 점은 유지보수에 주안점을 둔 설계다. 

퍼포먼스면을 보면, GPS사양의 경우 ▲직진유지기능, ▲주간유지기능, ▲시비량 유지기능(슬립보정)으로 이앙작업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동일하게 훌륭한 이앙작업과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직진유지 중 일정치의 한계선을 일탈 시 알림과 함께 조향 보조를 서포트 하는 조간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편의성과 정밀함을 높혔다.

이외에도 다이얼식 멀티스위치를 채용하여, 미세한 조절을 가능하며, 4.3인치의 컬러액정패널을 채용하여 작업의 진행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다. 개선된 드라이 온풍 시비기는 6조는 90L, 8조는 120L를 채울 수 있으며, 전동고속배출과 개방형 홉퍼를 통해 막힘없는 작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한국구보다는 실속형 이앙기 KWP시리즈(KWP69D, KWP89D)도 소개했다. 이 모델은 기존 자사의 고급형 이앙기들과 달리 이앙작업에 필요한 실속적인 기능들을 엄선하여 탑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16ps(6조), 20.5ps(8조)의 강력한 구보다 이앙기 전용 디젤엔진의 탑재했다. 고급기와 동일한 사륜독립 서스펜션과 수평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안정된 이앙 작업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한국구보다가 올해 출시한 이앙기 'KNW시리즈' [사진=한국구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