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차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2019-08-15  22:28:20     이광조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국산 차(茶) 소비 활성화를 위한 차 일상화 범국민 운동 전개 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차 주산지 투어’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산 차 주산지 투어’는 국산 차(茶)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차 주산지 방문과 차 만들기 체험, 차 박물관 견학 및 차 주산지 관광 등을 통합한 프로그램으로 총 2회에 걸쳐 운영된다.

1회 차(8월24일)는 우리 차(茶)의 시배지라고 할 수 있는 경남 하동에서 야생차 체험 중심으로 운영되며, 2회 차(8월31일)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차(茶) 생산지인 전남 보성에서 차와 함께하는 식문화 체험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대 이상의 국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2일(목)까지 온라인 상품 구매 또는 전화 신청을 통해 선착순 70명을 모집한다.

포털사이트에서 ‘팜파티아 마켓’을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에서 체험 희망 프로그램 구매하거나 전화로 팜파티아 운영국에 신청하면 된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주산지 견학을 통해 국산 차(茶)의 역사와 국산 차(茶) 소비가 갖는 의미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추후에 국산 차 및 효능 등과 관련된 정보를 담은 리플릿을 배포하여 소비자의 인식 개선을 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